본문 바로가기
하루, 한달, 일년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 추천

by Myo Gwan 2020. 7. 14.

나는 시간 떼우기를 참 좋아한다. 그래서 의미를 가지고 뭔가를 하지 않으면 하루종일 인스타랑 유튜브를 보고 있는 편이다. 유튜브 프리미어까지 사용하는 상황이라서 시간 순삭하기 딱 좋다. 인스타와 유튜브가 알고리즘으로 얼마나 많은 걸 보여주던가.. 거기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거까지 아주 완벽하다. 그래도 나쁜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유튜브와 인스타는 또 다른 의미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찾을 수 있으니까.

어쨌든 오늘은 그냥 내 기준 도움이 되는 유튜브들을 추천해보려한다! 혹시 모르잖아? 본인 취향에 맞는 채널이 있을지.

1. 낮잠 NZ Ambience

낮잠 NZ Ambience

소리로 분위기를 전하는 낮잠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낮잠 채널에서는 공부할 때, 자기 전에, 작업 중에, 명상이 필요할 때 여러분이 현재 계신 공간과는 다른 곳의 분위기를 만들어 드려

www.youtube.com

나는 ASMR을 안 좋아한다. 특히 스토리가 있는 그런 ASMR은 이상하게 집중이 안 돼서 더 내 취향이 아니다. 하지만 ambience는 좋아한다. 원래는 소리만 나오는 채널도 안 듣고 살았는데, 직장을 다닐때 밤에 잠을 못 자는 날이 너무 많았다. 그러다가 알고리즘에 잠잘때 듣는 음악 뭐 이런것들이 뜬거다. 효과가 있겠나 하는 마음으로 그냥 한번 해봤는 데 생각보다 잘 먹혔다.

물론 그때 영상은 이 채널이 아니였다. 이후에 알고리즘으로 낮잠님 채널이 떴고 거기서 허준을 모티브로 만든 영상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됐다. 지금은 퇴사하고 맘이 편해졌는지 굳이 잘때는 듣지 않는다. 대신에 집중력 향상이 되는 백색소음 느낌의 영상들이 많아서 책을 읽거나, 필사를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다. 또 낮잠님의 글솜씨가 엄청 나서 영상마다 적어두신 짤막한 글귀들이 영상과 너무 잘 어울린다.

그리고 주제를 잡아서 만드신 영상들이 독특한 주제들이 많아서 흥미가 생기는 게 많고 굉장히 고퀄리티의 영상을 뽑아내신다.


2. 에일린 mind yoga

에일린 mind yoga

스스로 꾸준하게 수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어요. 요가와 명상을 통해 우리 모두 빛나는 사람이 되어봐요🌸

www.youtube.com

최근에 운동을 하면서 운동 후의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느끼는 요즘이다. 또 어릴때 나의 유연성만 믿고 살았던 나는 나이가 들면서 유연성이 점점 줄어든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다시 유연성을 기르는 과정이 정말 힘들다는 것도. 이걸 느낀건 링피트를 하면서 요가 관련된 자세나, 복부 관련된 자세 중 유연성과 관련된 동작들이 있기 때문이다. 몇차례 나의 굳은 몸에 충격을 받고 스트레칭 관련된 영상을 찾다가 취향에 맞는 영상을 찾았다.

나긋나긋한 나레이션과 운동에 대한 설명은 도움이 됐다. 또 명상과 관련된 것들도 있어서 마음이 뒤숭숭할때 하면 잠깐이라도 걱정을 떨칠 수 있다. 아침에 눈뜨면 하는 요가를 하면 강제로 앉아야해서 잠을 깨기 좋고, 자기전에 하는 요가는 에일린님의 위로가 되는 말들이 오늘 하루 고생한 나를 다독이는 시간이 된다. 최근에는 장마라서 홈트 영상들도 만들어 주셔서 그걸로 해보는 중이다. 20-30분 짜리인데 어제 만신이 아팠다. 어쨌든 오늘도 해볼 예정이다.


3. 이연LEEYEON

이연LEEYEON

드로잉을 합시다. Mail / leeyeonstein@gmail.com Instagram / @leeyeonstein

www.youtube.com

내 최애 그림 유튜버 이연님. 내가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종종 유튜브로 그림 영상들을 찾곤 했었다. 그때는 아이패드 드로잉을 찾고 있었는 데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이연님의 스피드 드로잉이 뜬거다. 당시에 나는 그림에대한 흥미가 뿜뿜하던 시절이였고, 지금도 여전히 잘 못하는 게 강약 조절을 하는 선이였다. 마침 그 뒤로 힘을 조절해서 선을 쓰는 방법에 대한 영상이 나왔다.

그게 굉장히 도움이 됐다. 하지만 여전히 그림 그릴때 힘 빡주고 그려서 힘 조절에 대한 피드백을 늘 받고 있는 게 함정. 어쨌든 딥펜 드로잉을 많이 보여주시는 데, 완성이 안 될거 같은 그림이 어느새 완성이 된다. 심지어 완전 슥슥 편하게 그리시면서, 후에는 말하면서 그림을 그리시는 데 너무 멋있었음.. 그러다 다이소 물감 리뷰 영상을 보고 웃음 코드까지 취향에 맞아 구독하게 된다.

그림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얘기와 방향을 설명해주는 유튜브다. 그리고 인생 n회차 같은 인생 조언도 해주는 데 취향에 맞으면 되게 도움이 많이 된다. 개인적으로 이연님의 ‘무기력하거나 우울할 때 내가 했던 작은 습관’이란 영상을 보고나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거 같다. 딥펜 드로잉, 목탄 크로키 덕심을 일으키는 내 최애 그림 유튜버.


사실 이분들 말고도 구독하는 유튜브가 굉장히 많으나, 오늘은 나에게 큰 영향을 줬던 유튜버들만 정리를 해봤다. 다음에 한번 더 글을 쓸 예정인데 그때는 나머지 구독하는 유튜브들도 정리를 해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