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TIP

유튜브 프리미엄 7900원 결제하기

by Myo Gwan 2020. 7. 20.


나는 유튜브 프리미어를 사용한 지 꽤나 오래됐다. 한 2년 정도가 된 거 같은 데, 원래는 이런 거에 돈을 쓸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으로 결제하지 않고 썼었다. 후에 불편함을 겪기 시작한 건 너무 쓸데없는 광고가 많아서였다. 광고를 영상 중간에 끼우는 경우도 있었고, 시작 전 광고도 보기 싫은 광고가 너무 많았다. 또 쓸데없는 광고가 다음 재생 추천 영상 중간에 끼여있는 것도 보는 게 너무 불편했다. 어쨌든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유튜브에서는 1달 무료로 프리미어를 우선 사용해보라고 계속해서 홍보를 했고, 나는 그걸 덥석 물게 된다.

사실 왓챠나 넷플릭스의 경우는 1달 사용해보면 막상 그렇게 내 인생에 필요한 건 아니다 라는 생각도 종종 드는 데 유튜브는 진짜 영상을 보는 데 너무 편했다. 광고가 없으니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유튜브를 켜 두고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지만 애플의 경우는 그게 불가능했다. 영상을 보다가 중간에 끊고 카톡 하고, 중간에 끊고 다른 일하고 이렇게 해야 해서 안드로이드를 오래 쓰다가 아이폰으로 갈아탄 나의 경우 너무 답답하고 불편했다. 안드로이드도 되는 데 왜 애플은 안 돼 이게?

어쨌든, 프리미어를 결제하면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화면을 꺼도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다는 거다. 이 기능이 좋은 건 나처럼 앰비언스를 좋아하거나, 게임 스트리머 영상을 그냥 재생만 시켜두고 딴짓을 하는 경우 라디오처럼 듣기 좋기 때문이다. 그렇게 한 2년을 사용했다. 그리고 애플에서 결제를 해뒀으니 안드로이드로는 결제할 일이 없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원래 유튜브 프리미어가 7900원이라는 글을 보게 된다.

이게 무슨 소린가 확인을 했더니,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앱스토어 수수료까지 포함에서 약 12000원 정도를 결제하게 된다는 거였다. 그리고 설마 해서 갤럭시로 바꾼 휴대폰으로 확인을 해보니 진짜였다. 갑자기 믿고 쓰던 거에 뒤통수 맞는 기분이었달까? 여하튼 그래서 결국 결제를 바꿨다. 우선 안드로이드는 그냥 유튜브 프리미어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상관이 없고, 애플을 쓰면서 이걸 결제하는 데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도 글을 쓴다.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애플이 아닌 윈도우나 안드로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는 거다. 그럼 간단하게 7900원에 결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애플만 쓰는 사람도 있으니 이 사람들을 위한 결제 방법이다.

 

1. 우선 앱스토어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들어간다.

 

2. 계정 화면이 뜨면 구독으로 들어간다.

 

3. 구독에서 유튜브로 들어가 맨 밑에 빨간 글씨 '구독 취소'를 눌러준다.

 

4. 유튜브 앱을 삭제시킨다.

    유튜브 앱이 다운 받아져있을 경우 아무리 사파리로 유튜브 PC버전을 켜도 앱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 앱을 삭제해야 한다.

 

5. 사파리로 유튜브 PC버전에 들어간다. 로그인 후 계정으로 들어가서 프리미어 결제를 누르면 결제 금액이 7900원으로 뜬다.

 

6.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앱스토어처럼 지문 인식으로 단박에 되면 좋겠지만, 카드랑 번호를 입력해서 결제한다.

 

7. 결제일은 내가 결제해둔 마지막 구독일을 기준으로 그다음 날부터 7900+수수료로 8000원 좀 넘는 금액으로 결제가 된다.

    (앱스토어 마지막 구독일이 7/14일이면 7900원으로 결제되는 건 7/15일부터)

 

8. 결제 후 편하게 앱스토어에서 결제해둔 구독일까지 다 채우고 나면 그다음은 자동으로 결제가 되니 편하게 유튜브를 계속 이용하면 된다.

 

2번 이후 사진이 없는 건 이미 나는 결제를 한지 오래라 다시 앱을 삭제하고 방법을 쓰는 게 힘들어서인 게 맞는.. 어쨌든 2000원 차이가 크지 않은 거  같지만 그게 모이고 모이면 제법 큰돈이 되니까..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안드로이드나 유튜브 어플 삭제 후 재결제를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2020/07/18 - <유튜브 뮤직> 음악 어플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