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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24 - [TIP] 최진기의 지금 당장 경제학 진행평가 답
2022.01.24 - [TIP] 최진기의 지금 당장 경제학 최종평가 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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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별 고객 응대 시 공통적인 서비스응대로 바른 것은? (10점) | ||
①슬픔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한다. | |||
②이야기만 들어준다. | |||
③“불편을 겪게 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인사를 한다. | |||
④눈을 바라보며 고객의 상황을 먼저 고려하고 공감해준다. | |||
모든 고객응대에는 눈 맞춤이 있다. 그리고 상황 파악 후 공감해주며 응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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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고객을 맞이하는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태도는 바른 것은? (10점) | ||
①고객의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들어준다. | |||
②불확실한 표현으로 말끝을 흐린다. | |||
③딱딱하게 응대한다. | |||
④존중하지 않거나 부정적인 화법으로 응대한다. | |||
고객의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들어주고, 원인을 규명하고 사과하며 해결책을 강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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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요소로 올바른 것은? (10점) | ||
①공감능력 | |||
②불안요소 | |||
③위로 | |||
④공상능력 | |||
감정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요소는 공감이다. 타인을 칭찬하고 공감을 잘 한다면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능력이 커진다.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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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상황에 따른 소리를 피아노 음계에 비유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점) | ||
①도(높은): 싸움을 하거나 긴급한 상황을 통제할 때의 음성 | |||
②라: 칭찬할 때, 축하할 때의 경쾌한 음성 | |||
③솔: 경쾌한 목소리로 인사 및 전화응대 음성 | |||
④미: 정말 미안하거나 사과를 할 때 몸을 숙이며 응대하는 음성 | |||
정말 미안하거나 사과를 할 때 사용하는 음성은 ‘레’에 해당한다. |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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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을 말하며, 말을 할 때 분위기에 맞는 굴곡을 지칭하는 것은? (10점) | ||
①페이싱(Pacing) | |||
②억양 | |||
③호응 | |||
④액션 | |||
억양은 소리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과 말을 할 때 분위기에 맞는 굴곡을 말한다. |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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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메이킹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한 것은? (10점) | ||
①내면에 감추어져 드러나지 않는 것 | |||
②정확히 객관적,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모양새 | |||
③타인에게 비추는 자신의 내적, 외적인 모습을 연출하여 좋은 인상을 만들어가는 방법 | |||
④외적으로만 보여지는 모습을 가꾸는 것 | |||
이미지 메이킹은 이미지를 멋지고 개성 있게 연출하여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만들어 호감을 주기 위한 방법이다. |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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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서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호칭 중 정체성을 불러일으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은? (10점) | ||
①고객님 | |||
②환자님 | |||
③이름(성명) | |||
④아버님, 어머님 | |||
사람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만큼 좋은 호칭은 없다. 하지만, 사실 가장 좋은 호칭에는 정답이란 법은 없다. 만일 상황적으로 판단했을 때 어머님, 아버님의 호칭이 필요하다면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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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응대(접수) 상황에서의 응대방법을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1. 고객이 구두로 알려주는 인적 사항은 다시 한번 복창하고 확인한다. 2. 밝은 표정으로 눈을 맞추며 인사한다. 3. 해당 과를 두 손으로 정중히 안내한다. 4. 창구에 금액 표시기를 가리키며 현금을 확인하고 금액을 호명한다. (1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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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2-3-1-4 | |||
②2-1-4-3 | |||
③1-3-2-4 | |||
④3-2-4-1 | |||
기본 응대(접수) 상황에서의 응대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밝은 표정으로 눈을 맞추며 인사한다. 고객이 구두로 알려주는 인적 사항은 다시 한번 복창하고 확인한다. 창구에 금액 표시기를 가리키며 현금을 확인하고 금액을 호명한다. 해당 과를 두 손으로 정중히 안내한다. |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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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대화 내용은 오감 화법 중에 어떤 감각의 화법을 사용했는가? 얼굴이 부어 있으니, 냉 찜질 해주시고, 입안에서 피비린내와 함께 피가 섞여 나올 수 있어요. 수술한 부위가 꿀렁꿀렁하거나, 통증이 너무 심하시면 말씀하세요. (1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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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시각, 청각 | |||
②청각, 미각 | |||
③청각, 미각, 후각, 촉각 | |||
④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 |||
청각(주의사항에 대한 설명), 미각, 후각(입안에서 피비린내와 함께 피가 섞여 나올 수 있다.), 촉각(수술한 부위가 꿀렁꿀렁하거나)의 설명이 오감만족의 4가지를 설명하고 있다. |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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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말이 잠시 끊어질 때 경청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보내는 의사소통 방법으로 옳은 것은? (10점) | ||
①감사의 표현 | |||
②맞중구 치기(공감하기) | |||
③침묵 | |||
④나 전달법 | |||
환자의 말이 잠시 끊어질 때는 경청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보내야 한다. 끄덕임, 앞으로 약간 수그리기, 미소 짓기. 찌푸리기 등 몸동작이 적절히 사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어~, 그래~, 그랬구나~식으로 맞장구와 리액션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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