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TIP

크레마 사운드 벽돌 현상

by Myo Gwan 2020. 7. 13.

얼마전에 신명나게 크레마 사운드에 대해서 적은 글이 있다. 그 글을 적고 얼마나 지났을까 크레마 사운드 벽돌현상을 마주하게 됐다.

크레마 사운드 벽돌 현상이란 말 그대로 먹통이 되는 거다.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는 데 책을 읽던 중 그 페이지에서 아예 멈추는 사람도 있고 아니면 스크린 세이버가 오랫동안 켜져 있다가 멈추는 경우도 있다.

나의 경우 후자였다. 화실 가는 길 버스를 탈때 맨날 휴대폰으로 인스타만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게 아쉬워 크레마를 들고 나간지 겨우 두번째였다.

아마 첫날 신나게 책을 읽고 기기를 종료 시켜야 했는 데 그걸 안 하고 스크린 세이버가 걸린 상태로 이틀이나 방치가 된거다. 전원 버튼을 눌러도 세이버 화면에서 안 바뀌고 어떤 버튼을 눌러도 먹통이 된 상황이였다.

가장 많이 쓰는 해결 방법은 전원버튼 옆에 리셋 구멍을 뾰족한 물건으로(핀, 클립, 샤프 등등) 눌러보는 거다. 그 방법이 가장 먼저 떠올라 시도 했으나 전혀 풀리지 않았다. 10초 정도 길게 눌러야 한다고 해서 길게 눌렀으나 전혀 변화가 없었다.

 

그 다음 방법은 충전기를 연결해본다. 벽돌 원인이 여러가지인데, 보통 배터리가 없어서 벽돌이 될 가능성이 높다. 나도 이런 경우였다. 충전기를 연결하고 나서야 화면이 바꼈다.

이렇게 화면이 뜨고 나서야 전원버튼에 불도 들어왔다. 그리고 충전 후에는 멀쩡하게 다시 작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약 벽돌 현상을 겪는다면 리셋버튼 방법과 충전기를 사용해보자. 보통 저 2개로 해결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가능하면 장시간 사용을 안 할경우 기기를 종료 시키자. 그게 벽돌 현상을 예방하는 가장 큰 방법이다.

 

 

나의 크레마 사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