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TIP

<스탬피> 타임 스탬프 어플 추천

by Myo Gwan 2020. 8. 4.

 

 


오늘은 내가 유용하게 사용 중인 타임 스탬프 어플이다. 나는 원래 아이폰을 쓸때 ‘타임 스탬프 카메라’라는 어플을 이용했었다. 당시 그게 출시한지 얼마 안 됐을 때라서 광고 제거겸 스탬프 종류 구매를 위해서 프리미어 결제를 했었다. 그때는 분명 일부 금액만 내면 사용이 가능 했는 데 안드로이드로 휴대폰을 바꾸고 스탬프 카메라가 필요해 그걸 다운 받았더니 그때랑 너무 달라진거다.

결제를 달달이 하는 방식으로 바꼈고, 안 할경우 쓸 수 있는 스탬프의 종류가 너무 한정적이였다. 결국 스탬프 어플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정착하게 된 어플 ‘스탬피’. 나의 경우 영어공부 인증용으로 이 어플을 사용 중이다. 보통 공부인증이나 식단관리용으로 타임 스탬프 카메라를 사용하면 시간, 날짜가 전부 기록이 되니까 식단일기나 공부 인증으로 사용하기 딱 좋다.

어플은 무료고 무료인데 제공하는 스탬프의 종류가 제법 많다. 심플한것부터 시작해서 빈티지 느낌나는 스탬프까지 있으며 스탬피 로고도 빼고 넣는 걸 그냥 할 수 있다. 광고 하나 보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 스탬프 말고도 텍스트 입력도 가능해서 나는 텍스트 입력과 함께 타임 스탬프를 찍는 방식으로 공부를 인증하고 있다. 물론 최근에는 공부하는 날이 갈 수록 줄어드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지만.

 

 


앱 사용법 역시 간단하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카메라가 나오고 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후에 꾸미기를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서 이용할 수도 있다. 직관적인 아이콘이라서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거 같지만 그래도 설명을 하자면, 2번째 줄 첫번째는 자르기, 회전. 두번째는 필터, 세번째는 스티커(여기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다.), 네번째는 타임 스탬프, 다섯번째는 사진 조정.

위에서 말했듯이 세번째 스티커 아이콘을 이용하면 ‘T’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텍스트 굵기, 색깔, 그림자, 크기 등등 조절이 가능하니 원하는 문구를 적고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된다. 약간 아쉬운게 있다면 따로 보조선이 없어서 눈대중이나 감각으로 원하는 위치에 맞춰서 넣어야 한다는 거다. 그거 빼면 아주 아주 심플하고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다.

 

 

 
보다 싶이 스탬프의 종류가 이렇게 나오는 데 이 밑으로도 다양하게 더 있다.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고 색깔을 바꾸고 로고를 제거할 수도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걸 난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그거 말고도 빈티지한것부터 특이한것까지 종류가 다양해서 원하는 걸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타임 스탬프 앱 중에서 무료로 이정도 제공하는 앱은 스탬피가 최강이지 않을까 싶다. 타임 스탬프 어플을 찾고 있는 데 마음에 드는 게 없다면, 스탬피를 사용해보길 권한다.

 

2020/07/24 - <글그램> 블로그 썸네일 쉽게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