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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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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대 관리는 구매 단계별로 나누어 관리하며 관리 단계는 구매 전, 구매 단계이다. (5점) | ||
①O | |||
②X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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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고객지향적 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나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업무에 대해 몰입한 상태의 정도’를 의미하는 것은? (5점) | ||
①직무몰입 | |||
②직무관여 | |||
③직무요구 | |||
④서비스몰입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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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역할에 따른 서비스 제공자의 특성이 아닌 것은? (5점) | ||
①전문성 | |||
②공감성 | |||
③정중한 태도 | |||
④외국어 능력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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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목표설정 기법 설명으로 틀린 것은? (5점) | ||
①목표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설정한다. | |||
②측정 가능해야 한다. | |||
③도달할 수 있는 목표여야 한다. | |||
④시간을 정해두어야 한다. |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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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부정적 사건에서 부정적 정서를 가진 사람의 특징이 아닌 것은? (5점) | ||
①개인성 | |||
②영속성 | |||
③특수성 | |||
④보편성 |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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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기업의 정기적인 이용자가 될 수 있을 만큼 깊게 가지고 있는 유대감’을 뜻하는 것은? (5점) | ||
①고객충성도 | |||
②신뢰 | |||
③고객만족 | |||
④진정성 |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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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행복한 순간에 표현되는 웃음으로 인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없는 진짜 미소를 의미하는 것은? (5점) | ||
①팬암미소 | |||
②염화미소 | |||
③가가대소 | |||
④뒤센미소 |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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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은 현재의 구매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에 영향을 주어 잠재고객들의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준다. (5점) | ||
①O | |||
②X |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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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고객경험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점) | ||
①1단계: 고객니즈파악 | |||
②2단계: 차별적 경험 구성 | |||
③3단계: 고객의 피드백 반영 | |||
④4단계: 일관되고 통합된 경험 제공 |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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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전달 수단 중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점) | ||
①비언어적 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은 서비스 제공자의 감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
②언어적 단서를 놓칠 경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서 단서를 발견한다. | |||
③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음성 메시지를 포함해 메시지 전달에 사용되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 |||
④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 오류에 많은 영향을 준다. |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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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커뮤니케이션 리프레임 방법이 아닌 것은? (5점) | ||
①숨은 니즈 찾기 | |||
②문제와 고객 분리하기 | |||
③고객의 입장 되어보기 | |||
④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활용하기 |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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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 인정자극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타이밍’이다. 긍정적 인정자극을 줄 기회가 생기면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전달해야 한다. (5점) | ||
①O | |||
②X |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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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자극의 종류 중 ‘거짓 인정자극’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5점) | ||
①상대방에게 부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말, 행동, 제스처와 같은 전반적 태도 | |||
②표면적으로는 긍정적 인정자극인듯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인정자극을 주는 것 | |||
③이익에 따라 긍정적인 인정자극을 주는 것 | |||
④가벼운 태도와 과장된 형태의 긍정적 인정자극 |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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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마음의 외적 표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점) | ||
①헌신적 마음 상태: 상대방에 대한 배려, 격려, 용기, 어려운 일을 돌봐 주는 기능을 한다. | |||
②현실적 마음 상태: 매사에 조심성이 있고 겸손하며 인내심이 강하다. | |||
③지배적 마음 상태: 가치관을 중요시하고, 사회적인 관습이나 전통을 지키고 양심에 따라서 행동한다. | |||
④개방적 마음 상태: 충동적이고 본능적인 자유로운 마음의 상태를 의미한다. |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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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상태가 외적으로 표현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는 내용 중에는 상대방의 제스처도 포함된다. (5점) | ||
①O | |||
②X |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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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의존적 마음을 가진 고객 행동에 대한 응대포인트가 아닌 것은? (5점) | ||
①고객의 이야기에 경청하며, 섣불리 판단하여 대화를 끊지 않는다. |
|||
②고객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간단한 질문을 한다. | |||
③부드럽게 반응하며 고객의 이야기에 경청한다. | |||
④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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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인 자극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5점) | ||
①O | |||
②X |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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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써, 고객, 동료 등과 같이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무관심해지는 것’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5점) | ||
①감정고갈 | |||
②직무 소진 | |||
③도구화 | |||
④성취감 저하 | |||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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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접점(MOT)의 특징으로 틀린 것은? (5점) | ||
①인간적 상호작용이다. | |||
②고객접점(MOT)은 고객의 일방적인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 | |||
③고객접점(MOT)은 역할수행이다. | |||
④사람을 통한 인적 상호작용은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을 준다. |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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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 분석은 외내부 환경의 분석을 바탕으로 주어진 상황을 전략적인 시각으로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의 요인들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려는 기법이다. (5점) | ||
①O | |||
②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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